발톱,손톱무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무좀이라고 하면 덥고 습한 여름에 많은 질병으로 추운 겨울철에는 생기지 않는 질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오해 입니다. 발바닥이나 발가락 사이에있는 무좀의 원인균인 두부백선균이라는 곰팡이가 손톱에 침입 해 일어나는 질병으로... 발톱,손톱무좀이라는 질병은 계절을 가리지 않습니다. 발병 부위는 엄지발톱에 많이 발톱이 하얗게 탁해지거나 변형하거나 때로는 별톱이 너덜 너덜 갈라지기도합니다. 가려움 등의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데 신발을 신을 때 등에 통증을 느껴 발톱무좀이란 것을 처음으로 깨닿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왜 발톱,손톱무좀이 생기나요?
두부 백선균은 어떻게 발톱,손톱에 침입하는 것입니까. 우리의 피부 표면은 하나의 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피부는 복잡한 구조와 기능을 가지는 가장 큰 기관이기도합니다. 그 최상층은 단백질을 주성분으로하는 각질층인데 두부 백선균은 각질을 자양분으로 번식 합니다. 발바닥에 침투한 두부 백선균은 24 시간 이상에 걸쳐 각질층에 침투합니다. 일단 각질층 속에 들어간 두부 백선균은 좋아하는 각질을 먹으면서 번식 합니다. 무좀증상의 주증상이 가려움증과 물집인데. 발무좀 (발백선)에 존재 해 있는 두부 백선균은 무좀 관리 소홀로 어떠한 경우 발톱,손톱속으로 침입합니다. 이것이 발톱무좀입니다.
발뿐만 아니라 손에도 무좀
발톱무좀은 발톱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발톱무좀 환자가 90 ~ 95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만, 손톱에도 손톱무좀이 생깁니다. 손톱이 하얗게 탁 해져 오면 무좀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손톱이 하얗게 탁 해져 오는 것은, 증식 한 두부 백선균 때문에 손톱이 파괴되어 그러는데 때로는 손톱의 두께가 두꺼워 지고, 너덜하게 떨어지기도합니다. 손톱 무좀은 손톱 끝에서 시작하여 점차 손톱 전체로 퍼집니다. 또한, 손톱이 황갈색, 다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또한 두부 백선균과 같은 곰팡이균인 칸디다균에서도 손톱무좀과 유사한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재발하는 무좀의 원인은 발톱,손톱무좀
오랫 동안 무좀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은, "무좀은 고질적 질병으로 평생 낫지 않는 병인가"하고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는데 발톱,손톱무좀도 치료 안되는 질병은 아닙니다. 무좀을 바르게 치료하면 발톱,손톱무좀은 반드시 치료되는 질병입니다. 발무좀을 외용약으로 완치 시켰다고 믿고 안심하고 있다가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발톱 무좀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발톱,손톱무좀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은, 발톱,손톱이 백선균의 소굴이 되어 버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발톱,손톱 무좀을 완전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여기에서 다시 "두부 백선균"이 재발하여 왕성하게 번식 해 갑니다. 그러므로 무좀으로 오랜 동안 고생하시는 분은 꼭 한번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