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무좀을 위한 무좀없애는법, 무좀 치료법

발무좀을 위한 무좀없애는법, 무좀 치료법 
집에서 할수 있는 효과 좋은 무좀없애는법 으로 간단하게 발무좀을 관리하는 무좀치료법을 알아봅니다


깨끗하고 건조하고 감염을 예방

직장인의 경우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좀에 감염되 있습니다. 무좀이 많은 이유는 감염되기 좋은 환경에 있습니다.
무좀에 걸린 사람의 피부에서 떨어져 나온 각질층에는 무좀균(백선균)이 산 채로 남아 있습니다.
이를 다른 사람이 맨발로 짓밟거나 발 닦는 매트, 또는 슬리퍼를 공용하거나 하면 무좀이 옮겨 집니다. 그래서 가족 중에 무좀을 앓았던 사람이 있는 경우는 주의 해야 합니다.
더구나, 밀폐성이 높은 현대의 생활공간은 사람들처럼 무좀균에 있어서도 살기 좋은 환경입니다. 무좀균은 사람에 기생할 기회를 언제나 상존 해  있는 것입니다.


[치료·예방을 위한 일상 생활의 주의점]

무좀의 치료와 예방을 하기 위해 일상 생활에서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을 이하에 정리했습니다.

-.우선은 무좀 환자 본인의 치료가 제일 우선 입니다. 효과가 높은 무좀약을 적어도 2개월 이상은 치료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열심히 치료하고 있어도, 가려움이 사라지면 나았다고 속단하고 쉽게 중단하게 됩니다. 무좀치료에서 중요한 것은 "끈기"입니다.
-.환자 본인은 물론 가족들도 발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손 씻기나 양치질과 마찬가지로, 귀가 후에 발을 씻는 습관을 익힙시다.
-.자주 청소와 습기를 제거하고, 가옥에 잠재된 무좀균을 최대한 줄입시다. 화장실, 탈의실 등 매트, 슬리퍼, 침구 등은 항상 깨끗이 하고, 건조시켜 줍니다.


무좀치료에는 끈기가 필요
무좀은 완치하기까지 시간 걸리는 병입니다. 우선은 증상에 맞춘 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평소의 생활에도 주의합시다.


깨끗하고 건조하고 감염을 예방
무좀의 치료에는 올바른 풋 케어가 중요합니다.
발을 씻을 때 심하게 문지르지 않습니까?
너무 힘주어 씻어주면 오히려 피부를 손상시켜 무좀균이 파고들기 쉽게 해 버립니다. 비누를 사용하여 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구석구석 씻어줍니다.
씻고 나면 깨끗한 수건으로 수분을 잘 닦아 냅니다.


[무좀 치료 3개의 포인트]

● 건조
무좀은 고온 다습항 환경을 좋아 합니다. 특히 염증이 생겼을 때에는 건조와 동시에 환부를 시원하게 식혀 줍니다.


● 깨끗하다
환부는 항상 청결하게.자극이 적은 전용 비누로 씻읍시다. 그리고 습기를 완전히 제거 해 줍니다


● 끈기
무좀은 생명력이 높아, 재발하기 쉬운 병입니다. 가려움이나 아픔 등의 자각 증상이 없더라도 당분간은 치료를 계속 해 주어야 합니다. 끈기가 중요합니다.



출처: http://www.meem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