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10.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탈모의 원인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탈모의 원인


일반적으로 탈모라고 하면 남성에게 많이 생긴다고 알고 있지만, 최근 산후탈모 등 여성탈모가 확실히 급증하고있어 남의 일이라고는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되었습니다.
여성탈모에서 머리 가르마 부분이 훤해지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등 여성탈모의 증상은 다양 합니다.


여성탈모는 어떤 원인으로 탈모가 되는 걸까?
여성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생각되는 것은, 스트레스 등 생활습관과 관련된 혼란. 그리고 중년 ~ 갱년기 여성의 경우는 주로 호르몬 밸런스의 붕괴가 여성탈모 원인의 하나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생활습관을 개선 해 주는 것으로 여성탈모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탈모의 갯수
탈모라고 부를 수는 머리 빠지는 탈모량은 대략 하루에 어느 정도 말하는 것 일까요.
여성탈모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일 90-100개 이상 정도 빠지는 것으로 그 이상 지속적으로 빠지면 탈모라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일일이 빠지는 머리 수량을 셀 수는 없습니다.
머리가 적어졌다고 하면 대개 두피 상태를 보고, 머리 밀도가 어떤 상태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 배수구에 걸린 머리카락의 양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이런 방법으로 평소보다 많이 빠진 것 같다고 느꼈을 경우에는 탈모가 진행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성탈모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머리가 적어지는 이유는 유전적인 것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탈모를 예방하려면 규칙적인 식사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 입니다.

특히 식사는 중요하며 기름진 것만 먹기만 하고, 반대로 야채만 먹거나 해도 두피건강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 할 수 없기 때문에 머리까지 영양이 두루 미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식생활에서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 해 주어야 합니다.
여성탈모증은 고른 영양섭취/충분한 휴식과 수면/올바른 세발/모발관리/금연 등 예방과 방지책으로 그 탈모증세를 늦추게 할 수는 있을 것 입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
콩과 같은 견과류, 생선, 우유, 시금치, 호박, 두부, 고구마, 미역, 녹차 등이 탈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검은색 식품인 검은콩, 검은깨, 흑미 등은 탈모예방 및 탈모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