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26.

[무좀관리]무좀은 악화되기 전에 고친다

관련정보 보기;;http://www.meemo.co.kr/front/php/category.php?cate_no=80


[무좀관리]무좀은 악화되기 전에 고친다

무좀 만큼, 장기화하는 병도 많지 않을 것 입니다.발가락이나 발뒤꿈치 등, 비교적 위생 관리가 소홀하기 쉽고, 자각 증상이 거의없기 때문에, 그 진행은 비교적 빨리 진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문에 가능한 한 무좀이다라고 자각 증상이 있으면, 조기의 치료가 필요 합니다.특히 피부가 벗겨져 지거나, 통증을 느낄 단계에는,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무좀에는 고온 다습의 좋은 조건하에서, 폭발적으로 병상이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가능하면, 무좀에 걸렸을 초기 단계에서, 곧 바로 피부과에서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이상입니다, 바쁜 생활 등으로 좀처럼 병원에 다닐 시간이 없으면, 우선, 환부를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청결을 유지해 주세요.구두도 가능하면, 매일 갈아 신고, 무좀약 등으로 발을 깨끗하게 관리 해 주셔야 합니다.구두에는, 무좀이 되는 무좀균이 정착하고 있어 악화의 온상이 되 있기 때문 입니다.

또, 양말은 가능한 한, 매일 매일 갈아 신어 청결을 유지 합니다.양말을 갈아신지 않고 계속 신게되면, 양말 전체가, 무좀의 온상이 되어 버리기 때문 입니다.무좀은, 무좀균이 다른 곳에 옮겨붙어버려, 무좀관리를 게을리하면, 그 부위에도 번식해서, 밀폐된 구두 안과 같은 고온 다습의 환경의 밀폐된 공간에서 급속도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이 상태로 오래도록 방치하면, 무좀은 더욱 더 악화일로 됩니다.

무좀은, 완치에 오랜 치료기간이 걸려, 장기화하는 병입니다.무좀치료는, 조기에 치료를 해 주셔야 단 기간에 완치가 가능 합니다.또, 약은 완치한 후도, 경우에 따라서는 수개월 정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용법을 지켜, 매일 정확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 무좀의 원인이 되는 무좀균을 근치 할 수 할 수 없기 때문에, 잊지말고 관리에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무좀에 걸렸다 밝혀 졌으면, 피부과에서 상담하는것이  조기에 근치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