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살 예방법과 마사지방법
튼살은 임신을 하거나 갑자기 살이 찔 때, 즉 우리가 문제를 깨달은 후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죠
출산의 기쁨도 잠시, 아이를 낳고보니 튼살로 생긴 쭈글쭈글한 피부가 너무 속상하다.
심한 경우 대중목욕탕에 가기도 두렵다.
우둘투둘 배의 튼살을 다림질하듯 탱탱하게 펴낼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활속 지혜가 담겨있는 튼살치료법을 알아봅니다.
튼살, 왜 생기는 걸까?
튼살은 아이 낳고 난 후 뱃살이 터져서 갈라진 튼살은 피부 속의 콜라겐이라는 물질이 변해서 생긴 것이다.
처음 튼살이 생겼을 때에는 붉은 빛을 띄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하얗게 변하고 피부 표면도 반질반질해진다.
갑자기 키가 크거나 살이 찌는 경우에 체내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함에 따라 콜라겐 섬유가 파괴돼 튼살이 생기며,임신을 하고 난 후 트는 것은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 때문에 발생한다.
튼살 예방 마사지 방법
1. 배
튼 부위에 오일이나 보습제를 바르고 손가락으로 장운동 방향(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문질러준다.
튼 부위가 시작되는 부분의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천천히 작은 원을 그리면서 문질러 주면 된다.
2. 허벅지
무릎 쪽부터 허벅지 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원을 그려가며 문질러준다.
보습제나 오일을 골고루 바른 후에 허벅지의 바깥쪽부분에서 안쪽으로 빗살무늬처럼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 해준다.
3. 엉덩이
엉덩이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해 준다.
엉덩이의 바깥쪽이 텃을 때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작은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해 주고,엉덩이의 아랫부분이 텃을 땐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해준다.
4. 가슴
모유수유를 하는 엄마들에게는 가슴의 크기가 원상 복귀되면서 트는데 유두와 유두 주위에 보습제를 바르고 안쪽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 준다.
밑가슴은 한손으로 가슴을 잡고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준다.
<집에서 쉽게 해 볼 수 있는 방법들>
1. 보습제(로션)를 바른다.
피부가 팽창하면서 살이 틀 때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은 관리법이다.
건조하면 피부가 더 팽창하고 원상태로 되돌아오기 힘들다.
때문에 촉촉한 피부로 당김을 억제해준다.
2. 오일을 바른다.
샤워 후에 물기가 있는 상태로 오일을 발라주면 피부의 당김과 건조함을 막을 수 있어서 트는 것을 조금이나마 막아줄 수 있다.
3. 영양크림을 바른다.
피부팽창에 따른 긴장감을 완화시켜서 피부를 탄력있고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영양크림에는 보습, 유연작용이 있어서 피부 친화력을 높일 수 있다.
[LENSLEY 튼살클림]
렌슬리 튼살크림의 독자적인 전달시스템(LENSLEY SYSTEM 2)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조직 붕괴로 형성된 튼살부위에 LENSLEY-SR STRETCH MARK COMPLEX를 진피층까지 깊게 침투하게 하여 섬유결합소와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켜 빠르게 튼살자국을 개선시켜줍니다.
[출처] 렌슬리 튼살크림 http://www.meenia.co.kr
튼살.튼살관리.레티놀산.콜라겐.엘라스틴.튼살원인.튼살크림.튼살예방크림.튼살마사지.lansle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