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 28.

[태국마사지]타이 허브볼마사지

[태국마사지]타이 허브볼마사지

허브볼은 태국마사지의 대명사입니다. 2,5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정통 타이마사지 외에도 발마사지, 오일마사지, 아로마 오일 마사지와 스파테라피까지 다양한 마사지들이 태국의 거의 모든 태국마사지 숍에서 상품으로 개발되어 고객들에게 제공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태국을 찾는 관광객들 중에는 타이마사지를 받기 위해 태국을 찾는다는 외국 관광객들이 수도 없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태국의 수많은 종류의 태국마사지 중에서 허브볼 마사지는 치료 효과가 가장 확실하게 나타나는 타이마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브볼 타이마사지는 태국에서 자생하는 약초들을 무명천에 넣고 둥글게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영어로 허브볼이라고 불리며 태국어로는 빠콤이라고 부릅니다.

[태국마사지]타이 허브볼마사지

허브볼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어지는 약재는 레몬그라스, 페퍼민트, 로즈마리 등 이름만 들어도 허브의 약효를 알 수 있는 약재들부터 약 20여가지 이상의 태국 약초들이 사용되어집니다.
대체적으로 동남아지역에서 자생하는 약초들은 향이 강하며 약성 또한 강하다고 합니다.
보통 우리 코에 익숙한 한약재는 향이 은근하다고 표현한다면 동남아 지역의 약초들을 코를 강하게 자극할 만큼 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태국마사지]타이 허브볼마사지

약효 역시 상당히 빠르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타박으로 인한 근육의 통증이나 일시적으로 발생한 통증과 복통 등에 빠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만성적인 두통이나 관절염, 류마티스, 오십견 등 다양한 형태의 통증에 탁월한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허브볼을 사용하여 인체를 치료하는 경우는 반드시 허브볼을 뜨겁게 덥혀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평균  한 사람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허브볼은 최대 2개에서 3개가 필요합니다.
허브볼을 뜨겁게 덥히는 방법은 주로 전기냄비에 허브-롤이 1/3 정도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허브볼을 담근 후 끓여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뜨거워진 허브볼을 반드시 타올로 감싸서(직접 피부에 닿았을 때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통증이 있는 인근 부위를 중심으로 통증이 있는 부위까지 골고루 허브볼을 누르면서 둥글게 굴리듯이 문질러 줍니다.    

허브볼을 사용하여 관리를 하는 경우에는 크게 부분 관리와 전신 관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부분 관리는 말 그대로 통증이 있는 신체의 특정 부위만을 관리하는 방법이고 전신 관리란 허브볼을 이용하여 전신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부분 관리를 위해서 소요되는 시간은 약 15분-20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허브볼 마사지를 받는 고객은 옷을 입은 채로 받을 수 가 있으며 좀 더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마사지를 받고자 하는 부위의 피부에 직접적으로 허브볼을 마사지하여 주면 더욱 좋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신 관리를 위해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2시간 정도이며 고객이 옷을 입은 상태로 관리가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물론 옷을 벗고 관리를 받아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태국마사지 숍에서는 대부분 고객들이 옷을 입은 상태로 관리를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허브볼을 사용하여 마사지할 경우에는 반드시 전기냄비를 시술자의 곁에 두고 반복하여 허브볼을 덥혀줘야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허브볼의 열로 인해고객이 화상을 입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당 시간의 교육이 필수적이며 반복되는 연습 또한 필수적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정보 보러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