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5.

발각질,발가려움,발냄새 등으로 부터 발관리 방법

발각질,발가려움,발냄새 등으로 부터 발관리 방법 


곰팡이의 일종인 무좀균은 습도가 높고 더운 환경을 좋아하는 독특한 습성을 가지고 있는 곰팜이로 특히나 장마철이나 ~ 여름의 눅눅한 계절에 활동적입니다.
특히 하루 종일 신발을 신어 발에 땀이차서 짖므르거나 해서 양말이 축축한데 갈아 신지 않거나 하면 무좀 감염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타인의 슬리퍼를 신거나 공중 장소의 매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무좀을 옮기는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경우 감염은 슬리퍼나 매트에 타인의 피부에서 떨어진 각질이 부착하고, 이로 인해 무좀에 감염 됩니다.
그러나 무좀의 감염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감염력이 약하고, 피부가 닿은 정도에서도 감염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매일 매일 발을 깨끗하게 관리 해 준다면 무좀은 걸리지 않습니다



발냄새 대책 

1. 같은 구두를 매일 신지 않는다
여러켤레로 번갈아 신어주어 신발 속의 무좀 발생 조건을 최소화 해 준다.

2. 구두용 소취, 항균 스프레이를 쁘려주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려준다
귀가 후, 신었던 신발에 소취,항균스프레이를 뿌려주고 말려준다...

3. 합성피혁이나 고무신발,비닐구두 등은 통기성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신발이라, 습기도 냄새도 그대로 남기 때문에 잡균·곰팡이의 온상이 되기 쉽고, 냄새의 원인이 된다.

4. 발과 신발이 맞지 않으면 발이 쉽게 피로하고 땀이 많아지므로 결과적으로 냄새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다.


족욕 방법
족욕은 발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한 후 잘 말려주면 무좀균 및 각종 세균번식을 억제해 주고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족욕시 물은 너무 뜨겁지 않도록 주의하고(족욕하기 좋은 온도는 약42도),
보통 10~15분 길게는 20분까지 하고 하다보면 물의 온도가 낮아지니 수시로 따뜻한 물을 보충 해 주세요.
족욕시 에센셜 오일을 3~5방울 정도 떨어뜨려 사용하면 아로마효과로 발의 피로와 무좀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발이 따뜻하도록 보습 효과있는 수면양말 신어 주시면 좋습니다.



무좀 감염을 막는 요령은

1신발의 환기성을 감안 해 , 가능한 한 구두를 신는 시간을 줄이는 노력을 합니다.

2매일, 발을 씻도록 유의합시다.
두부 백선균은 습기찬 환경을 좋아하므로, 발을 씻으면 빨리 건조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드라이어 등으로 발가락 사이를 잘 말려 줍니다.

3두부 백선균이 번식하기 어려운 환경 만듭니다.
실내의  침실과 거실의 청소를 자주하여 주고, 가족이 같이 사용하는 슬리퍼나 매트의 세탁도 정기적으로 세탁 해 줍니다.

4슬리퍼를 공유해 신는 것은 피합니다.
무좀에 걸린 가족의 슬리퍼를 신는 것은, 가족 사이에 무좀을 감염시키는 경로 입니다.

5무좀약은 계속적으로 사용합시다.
피부에는  피부가 재생하는 주기가 있습니다.
귀찮다고 무좀이 가려울 때만 약을 사용하면 생각한 만큼 효과는 바랄 수 없으므로, 적어도 1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무좀약을 사용 해 줍니다.


무좀예방: 구하기는 힘들어도 태국의 무좀약으로 유명한 조이플풋으로 발을 담그고 있으면 무좀과 발각질,발가려움,발냄새 등이 풋스크럽으로 없어진다


마사지 방법.

발을 깨끗이 닦고 건조시킨 후 발각질관리까지 마쳤다면 발에 풋크림을 발라 충분한 영양과 유수분을 공급해 주어 풋케어 해 줍니다!

-.왼쪽 발바닥 중앙 조금 위의 지압점에서부터 골고루 적용 지압점을 엄지손가락이나 지압봉으로 마사지 해 준다.

-.발 전체를 주무른 다음 지압점들을 찾아 힘껏 눌러준다.

-.발의 움푹한 부위가 소화기 계통과 배설을 담당하는 기관의 지압점이므로 이곳을 지압봉으로 문질러 마사지 해 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