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3. 18.

무좀은 발무좀 이외 신체 여러 부위에 발생한다



무좀은 발무좀 이외 신체 여러 부위에 발생한다



무좀은 

무좀은 백선균이라는 진균(곰팡이)이 피부(각질층(각질층)에 감염, 기생하며 심한 가려움을 동반하거나 피부가 헐거나 벗겨지거나 작은 물집(물집)가 가능한 증상입니다.
피부과의 진찰에서는 환부의 각질층을 채취해 현미경 검사를 하고 백선균이 발견되면 무좀이나 진단됩니다.
또 백선균의 종류를 특정하거나 약의 효능을 판단하기 위해서 배양법이라 불리는 검사도 행해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좀이라고 하면 발, 특히 발바닥에 생기는 병으로 알고 있지만, 백선균이 감염하는 것은 발에만 아니라 몸의 어느 부위에도 감염될 가능성이 있어 감염된 부위에 의한 명칭도 다릅니다.



무좀의 지식 목록


무좀은 
무좀은 백선균이라는 곰팡이(진균)이가 피부(각질층)에 감염된 증상으로, 심한 가려움을 동반하거나 피부가 헐거나 벗겨지거나 작은 물집(물집)가 발현된 증상으로, 피부과의 진찰에서 백선균이 발견되면 무좀으로 진단됩니다.


무좀이 될 때까지 
무좀의 원인균인 백선균이 사람의 피부(각질층)에 부착했다고 해서 당장 무좀에 되지는 않습니다.


무좀의 역사 
무좀이 확인된 것은 19세기 말경으로 알려졌으며 1890년대에 무좀의 연구가 시작되어"곰팡이"이 원인이 밝혀진 것은 1910년 경 입니다.


무좀 환자 수 
무좀 환자 수는 백선균이 감염되어도 자각 증상이 없거나 진단을 받지 않고 자기 판단으로 시판 약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정확한 숫자는 알고 있지 않지만, 무좀약을 사는 사람이나 피부과 등에서 진찰하는 사람 등을 통계하면 많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