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을 일으키는 무좀균의 치료와 발 무좀 없애는 방법
날씨가 더워지면서 발냄새와 무좀 증상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곰무좀균이 활발해지는 습하고 더운 여름철...무좀을 일으키는 피부사상균(진균) 또한 활발해지는데요. 무좀으로 가렵고 진물과 각질로 뒤범벅된 발은 뭐라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럽습니다. 또한 치료를 해도 금방 재발하고 마는 무좀 어떻게 관리 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무좀은 균의 형태와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져요..
무좀은 균의 형태와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 바르는 연고는 초기 무좀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가벼운 증상일 경우 항진균제 연고를 4~8주 정도 꾸준히 발라주면 완치할 수 있습니다. 연고를 바를 때는 무좀이 생긴 부위뿐만 아니라 주변 정상부위에도 발라 주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각질이 두꺼워지고 허물이 벗겨지는 등 악성 무좀일 경우에는 먹는 경구용 항진균제를 사용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발톱과 손톱에 무좀 균이 침범했다면 바르는 약과 병행해서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약을 복용 중인 사람이 무좀 약을 장기 복용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만큼 복용 전에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아울러 간이 나쁘거나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도 의사 처방 없이 무좀 약을 복용해선 안됩니다.
무좀 치료 시작 했으면 끈기를 가지고 끝을 봐야 해요..
무좀 치료를 시작할 때에는 약을 바르고, 무좀을 퇴치해 보겠다고 며칠 간은 발도 열심히 닦고 잘 말리고 발에 신경을 써주기에 근지럽던 발도 가라앉고, 진물이나 각질도 줄어듭니다. 하지만, 며칠 간의 치료로 증세가 호전되었다고 아예 치료를 중단하면 도로아미타불이 되기 십상입니다. 무좀 균을 뿌리째 없애지 않고서는 무좀이 어김없이 재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나아졌다 싶어도 2~3개월 정도 계속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좀에 걸리지 않으려면?
부끄러워서 아무한테도 털어놓지 못하고?. 사람들이 많이"물?". 감염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조심해야 되나요?
(1)비누로 조심스럽게 발바닥과 손가락 사이를 닦는다
(2)땀을 흘리고 후끈거려면 살균력 있는 시트로 세세하게 닦아내다
(3)매일 같은 구두를 입지 않는다
(4)한번 신었던 신발은 다량의 땀을 흡수하고 있으므로, 햇볕에 놓아 말린다.
(5)공중 장소 등에서 신었던 공유의 슬리퍼를 신었었으면 집에 온 뒤 바로에 발을 씻는다
(6)자신 전용의 손톱깎이를 사용
(7)백선균이 붙은 피부각질이 바닥에 떨어진 채로 있으면, 건강한 발에 옯겨 붙을 수가 있으니 평소에 청소기로 방을 깨끗하게 청소하다
(8)다섯 손가락 양말을 신는다
무좀은 완치할 때까지 3~4개월이라는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개선된 것처럼 보인다고 치료를 중단하면 감염이 확대될 수도 있으니 완치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치료한다.
옥션 조이플풋
http://www.auction.co.kr
오늘만 한정특가, 조이플풋, 누구나 100%쿠폰지급, 옥션 조이플풋.
조이플풋
http://www.joyfulfoot.co.kr
조이플풋, 조이풋, 사바이풋, 터미, 풋스크럽, 보타닉아로마오일, 발관리, 쇼핑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