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관리에 효과적인 무좀관리 민간요법
무좀 관리에 효과적인 무좀관리 민간요법 추천! 무좀은 4번째와 4번째 발가락 사이에 무좀발생률이 가장 높다고 해요 무좀균은 높은 온도와 습기가 많을 때 번식률이 증가하는데...
이제 무더위 여름이 찾아 오고 있네요~
더운 날씨로 인한 땀으로 발에 땀이 많이나서 지긋지긋한 무좀, 습진, 발냄새등 누구나 한번쯤은 또는 지금 겪고 있으실텐데요
무좀은 발에 곰팡이가 생기는 질병으로 무좀은 습할 때 생겨나게 되어 악취를 발생하며 피부발진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런 무좀을 병원을 방문하여 늘상 치료할 수 없다면 옛날부터 내려오는 민간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데요.
병원에 가서 치료를 완벽하게 하는 것이 좋지만 고통을 줄여줄 방법으로 무좀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발에 일어나는 증상에 대한 민간요법을 알아볼까요?
그래서 제가 무좀 민간요법과 무좀 발샴푸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발꿈치가 아플 경우엔?
플랙슈즈와 같은 굽이 낮은걸 신으면 발꿈치가 아플 수 있는데 이 때 물통이나 음료캔을 2분간 발바닥에 굴려주고 발바닥의 스트레스를 풀어줍니다. 이 곳은 따뜻한 찜질 이나 족죡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것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발톱이 속살을 파고 들 경우엔?
스카치테이프를 두세번 접어 살과 발톱 사이에 끼워 넣으면 통증을 줄일 수 있는데 이 때 되도록 발가락을 조이는 구두를 피하고 발톱은 양 끝이 자라나올 때 까지 기다렸다가 일자로 자르도록 합니다.
발냄새가 심하게 날 경우엔?
발냄새는 체온을 조절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에크라인 땀샘에서 나온 땀이 세균에 의해 분해되어 생기는 이소발렉산이 원인으로 이 땀은 말린 뒤 땀 흡수가 잘 되는 면양말을 신어주고 통기성이 뛰어난 신발을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에 티눈이 있을 경우엔
티눈이 있늘 경우에는 티눈이 난 부분에 올리브 오일, 풋 오일, 시어버터를 발라 살을 부드럽게 해 주고 티눈이 난 부위와 맞닿는 면의 압력을 줄이기 위해 방창고를 덮고 이렇게 하면 티눈의 딱딱한 겉표면이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힐 때문에 발이 조여 아플 때에는?
이런 경우 발이 아픈건 발이 신발에 닿기 때문으로 엄지발가락 아래 있는 발바닥의 둥근 부위와 발가락에 몇 분간 얼음을 문지르면 부기를 가라앉히고 통증을 줄여줍니다.
발가락을 찧었을 경우엔?
다친 발가락의 마디를 잘 펴고 1분 동안 곤으로 꽉 되어 붓지 않도록 하고 발가락을 약간 높은 위치에 놓고 냉찜질을 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관련정보::http://www.meemo.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