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샴푸의 선택방법은?
두피관리에 좋은 탈모샴푸를 고를 때에 탈모샴푸를 먼저 선택하지 말고 탈모샴푸 고르기 전에 먼저 본인의 두피상태와 탈모상태부터 알아보고 탈모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샴푸를 고를 때는 먼저 탈모의 종류를 파악해야 합니다. 동전 모양의 탈모라면 원형탈모이므로 의사와 상담하셔야 하며, 머리전체에서 골고루 탈모가 일어나며 갑작스럽게 많이(하루 500개 이상) 빠지는 경우에는 휴지기 탈모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역시 의사를 찾으셔야 합니다.
남성으로서 앞이마에서 머리가 점차 빠져 M자형이 되거나 정수리 부분에서 탈모가 일어나거나, 가족 중에 대머리이신 분이 있으시면 남성형탈모로 생각할 수 있으며, 여성으로서 정수리 부분에서 탈모가 일어나거나 45세 이상의 연령 또는 폐경기 이후이시면 전형적인 여성형 탈모의 가능성이 높습니다.<br>이러한 남성형 탈모 및 여성형 탈모 소위 남성호르몬성 탈모는 아래와 같이 탈모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남성분이라면 의사의 처방을 통해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또한 동시에 마이녹실(미녹시딜, 로게인, 또는 스칼프 메드)을 바르면 상당히 효과적일 것입니다. 프로페시아를 통해 DHT를 억제하고 마이녹실을 통해 모발 성장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페시아의 체계적인 (몸 전체에 미치는) 부작용(2% 미만으로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만)으로 성욕감퇴를 경험할 수 있으며, 마이녹실 역시 다소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분은 프로페시아를 복용하실 수 없으므로 마이녹실 2%(남성용은 5%)를 사용하실수 있으나, DHT를 억제시킬 수 없는 마이녹실만으로는 탈모치료가 충분치 못하다는 것이 대부분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2) 체계적인 부작용(성욕감퇴 등)이 싫으신 분이거나 먹는 약이 싫으신 분, 또는 프로페시아를 복용할 수 없는 여성 분들의 경우에는‘의약외품’ 허가 제품 중에서 선택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만 일단은 DHT 억제기능 여부를 확인하셔야 될 것이며, 모발(모낭) 성장 촉진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물론 DHT억제 기능을 표방하더라도 과연 과학적 근거가 있는지도 살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선진국에서 판매중인 제품이라면 유효성이 어느 정도 검증된 제품이라고도 볼 수 있을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샴푸는 특성상 모낭 속에 흡수될 수가 없으므로 바르는 액체류로 선택하셔야 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