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만큼, 장기화하는 병도 많지 않을 것 입니다.발가락이나 발뒤꿈치 등, 비교적 위생 관리가 소홀하기 쉽고, 자각 증상이 거의없기 때문에, 그 진행은 비교적 빨리 진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문에 가능한 한 무좀이다라고 자각 증상이 있으면, 조기의 치료가 필요 합니다.
특히 피부가 벗겨져 지거나, 통증을 느낄 단계에는,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무좀에는 고온 다습의 좋은 조건하에서, 폭발적으로 병상이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가능하면, 무좀에 걸렸을 초기 단계에서, 곧 바로 피부과에서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이상입니다,
바쁜 생활 등으로 좀처럼 병원에 다닐 시간이 없으면, 우선, 환부를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청결을 유지해 주세요.
무좀은 악화되기 전에 고친다
구두도 가능하면, 매일 갈아 신고, 무좀약 등으로 발을 깨끗하게 관리 해 주셔야 합니다.구두에는, 무좀이 되는 무좀균이 정착하고 있어 악화의 온상이 되 있기 때문 입니다.
또, 양말은 가능한 한, 매일 매일 갈아 신어 청결을 유지 합니다.양말을 갈아신지 않고 계속 신게되면, 양말 전체가, 무좀의 온상이 되어 버리기 때문 입니다.
무좀은, 무좀균이 다른 곳에 옮겨붙어버려, 무좀관리를 게을리하면, 그 부위에도 번식해서, 밀폐된 구두 안과 같은 고온 다습의 환경이 밀폐된 공간에서 급속도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이 상태로 오래도록 방치하면, 무좀은 더욱 더 악화일로 됩니다.
무좀은, 완치에 오랜 치료기간이 걸려, 장기화하는 병입니다.
무좀은 악화되기 전에 고친다
무좀치료는, 조기에 치료를 해 주셔야 단 기간에 완치가 가능 합니다.또, 약은 완치한 후도, 경우에 따라서는 수개월 정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용법을 지켜, 매일 정확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 무좀의 원인이 되는 무좀균을 근치 할 수 할 수 없기 때문에, 잊지말고 관리에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무좀에 걸렸다 밝혀 졌으면, 피부과에서 상담하는것이 조기에 근치할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관련정보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