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은, 습기가 눅눅한 계절에 많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장마철이나 여름 철은, 무좀에는 절호의 계절입니다.
무좀은, 곰팡이의 일종 입니다.
샐러리맨과 같은 하루 종일 양말이나 구두를 신고 있는 사람이 무좀에 걸리기 쉽다 생각하고 있지만.무좀은 일상 생활을 하는 환경 속에 존재하고 있으므로, 어떤 사람이라도 걸리기 쉬운 병입니다.
[무좀]
쾌적한 봄부터 여름에 걸쳐서 나타나는 습도와 온도는 무좀이 좋아하는 시기이므로 무좀이 걸릴 위험성이 큽니다.
여름 철은, 고온 다습해서 다양한 피부와 관련된 병이 많이 생깁니다.
아무래도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이므로, 몸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일 입니다.
무좀은 눅눅한 것을 좋아하므로, 땀이 난대로 그대로 방치를 해 두거나 땀을 씻지 않으면, 무좀이 좋아하는 환경이 되 버립니다.
무좀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내는 것은, 주위의 사람에게도 전염시킬 수도 있어 폐를 끼치는 일 입니다.
[무좀]
그리고, 겨울철에도 조심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겨울철에는 춥기 때문에 부츠를 신거나 하루종일 양말을 신는 습관이 있어...이런 생활이 구두 속에서 여름 철과 같은 고온 다습의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겨울철에도 무좀에 걸리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무좀은 남성에게서 잘 걸리는 병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만, 겨울철에 장시간 부츠를 신고 생활하는 여성에게도 많이 발병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현대는 패션을 중시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에게도 무좀에 걸리는 환경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환기성이 좋은 것보다 외모를 중시하는 패션을 고집하고 있는 여성에게서 무좀이 많이 발병하는 원인의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