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이 심해지면, 빠른 단계에서 피부과에 다니던지, 시판하는 약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대부분은, 자각 증상이 확실할 때까지, 약이나 병원에 다니지 않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 부위로 확대되어 치료가 장기화 하기도 합니다.무좀은, 약을 사용하고 있는 단계에서는, 무좀의 활동이 다스려지지만, 약의 사용을 그만 두면 다시 증식하는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좀의 치료는, 근치 시키기 위해서는, 무좀을 완전하게 제거시키는 방법을 취하지 않으면 안됩니다.무좀은, 약의 사용에 의해서, 한때는 활동을 그만둔 것처럼 보입니다만, 완전하게 사멸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증상의 개선을 보았다고 해도, 발각질층의 안쪽에게는 아직 무좀이 사멸하지 않고 있어, 약의 사용을 그만두자 마자, 다시 무좀이 증식 해,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무좀의 진행이 심해져서, 피부과 등의 병원에서 진찰할 경우에는, 가능한 한 감염시기, 무좀이 생긴장소와 자각 증상, 지금까지 어떠한 약이나 관리를 해 왔는지, 나날의 생활 습관등을 설명해 주세요.그 외 , 가족에게 무좀이 있는 사람이 있는 경우, 감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 하여야 합니다.반대로 자신이 무좀의 생겼을 경우에는, 가족에게도 감염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 하여야 합니다.
[발관리]무좀의 관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