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남녀 중 2명 중 1명은 무좀에 걸린 경험을 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중 거의 대부분이 무좀의 완치 전에 무좀 치료를 중단한다는 조사가 있습니다
무좀은 무더운 습기많고 무더운 장마철에 번선하는데 무좀은 한 벌 걸리면 신체 다른 부위나 다른 사람에게 무좀이 전염될 수 있어. 무좀증상이 의심되면 진단을 받고 3~4주간 이상 꾸준히 무좀치료를 받아야 합니다다.
무좀만큼, 장기화하는 병도 드물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발가락이나 발뒤꿈치 등, 비교적 위생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부위에.. 초기에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그 진행은 비교적 빨리 확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때문에, 가능한 한 무좀이다라고.. 자각 증상이 있을 단계에서, 조기의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특히, 피부가 벗겨져 떨어질 단계나, 통증이 느껴지게 되었을 경우에는, 가능한 한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무좀은 고온 다습 환경 조건하에서, 폭발적으로 증상이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무좀 초기 단계에서, 곧바로 피부과에 다녀, 적절한 지시를 받는 것이 이상입니다만, 업무등에서 좀처럼 병원에 다니는 시간등이 없는 경우에는, 우선, 환부를 위생적으로 청경하게 유지하도록 해 주세요.
구두도 가능하면, 매일 같은 것을 사용하지 않고,... 무좀약 등을 사용하여, 발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해 주세요.
구두에는, 무좀이 되는 원인인 두부 백선균이 정착하고, 번식되는 온상이 입니다.
또, 양말은 가능한 한, 자주 갈아 신어야 합니다. 양말을 계속 신게 되면, 양말 전체가, 무좀의 온상이 되어 버리게 됩니다.
무좀은, 두부 백선균이 다른 것에 옯겨버려, 위생관리를 게을리하면, 옯긴 부위에서도 번식해 , 밀폐된 구두 속과 같은 고온 다습의 환경하의 공간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상태로 길게 방치하면, 무좀은 더욱 악화일로 됩니다.
무좀 치료는, 조기에 치료를 하도록 해 주세요.또, 약은 완치한 후도, 경우에 따라서는 수개월 정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용법을 지켜, 매일 정확하게 계속 사용하지 않으면 , 무좀의 원인이 되는 두부 백선균을 근치 할 수 할 수 없기 때문에, 잊지않고 주위를 기울여야 합니다.
무좀 증상이 밝혀졌으면, 피부과에서 정확한 지시를 받는 것이 조기에 근치시키는 방법 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약이나, 의사로부터 처방된 약이 맞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그 경우에는, 정확한 치료와 지시를 따르도록 해 주세요.
무좀증상 ,습진 ,무좀 없애는법, 발톱무좀, 무좀치료, 각질무좀, 발각질,발각질제거,발각질제거제,발무좀,무좀관리,발가려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