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탈모.여성탈모]미녹시딜 5%(Kirkland Minoxidil 5%)
사실 아직 탈모는 아니지만 가을이 다가오고 있고(실제로 모발은 여름에 많이 성장하고 가을에 많이 머리가 많이 빠진다고한다)
주변에 친구들도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많이 보이기 때문에 나 역시도 미리 준비를 했다.
전 세계 수많은
남성탈모.여성탈모치료제 미녹시딜(Mionxidil) 이란?
탈모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이 치료제로 사용하는 약 중에
프로페시아 계열의 먹는약(처방전 필요)
미녹시딜 계열의 바르는 약(처방전 불필요)이 있다
두가지 모두 특허기간이 만료되어 싼값에 복제약을 구입할 수 있으니 탈모약이 필요한 사람의 경우 비싼 오리지널 대신 저렴한 복제약을 구입하여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중 바르는 치료제로 미녹시딜은 남녀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한 탈모 치료제 입니다.
처음에는 약이 시판되기 시작하였을 때 언론의 관심이 집중되었으나 약에 대한 효과가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다는 것이 알려지자 큰 실망감을 안겨 주었는데요.
미녹시딜은 처음에는 고혈압 환자에서 치료제로 사용이 되었으나
그 부작용으로 머리카락이 난다는 것이 밝혀짐으로써 탈모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작용은 직접 모낭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두피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킴으로써 모낭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미녹시딜이라는 것은 새롭게 머리카락이 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가늘어진 머리카락이 굵어지도록 하거나 빠지는 현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주로 두정부 즉 정수리의 탈모에 효과가 있으나 지속적으로 사용을 해야 하며 사용을 해야 하며 사용을 중단시에는 다시 원래 상태로 탈모가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미녹시딜이 효과가 나타나는 시기는 사용 후 2~3개월이 지나야 효과가 나타나며 초기에 모발이 더 빠질수도 있으나 그것은 약에 대한 반응이 좋다는 것으로 판단됨으로 걱정하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탈모에 대한 특별한 치료제가 없은 여성환자에게 있어서는 유일한 것으로 치료는 어느정도는 있으며 일부 남성들에게도 제법 효과가 있습니다.
농도에 따라 미녹시딜 2.5%, 3%, 5% 등의 상품으로 나와 있으며 농도가 높을수록 효과가 증대될 수 있으나 부작용 역시 높아지므로 충분히 고려하여 전문의와 상의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을 같이 처방하는 경우가 있는데 2개의 약물을 작용기전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더욱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정보보기:::http://www.minoxidil.co.kr
탈모,탈모치료,탈모방지,탈모예방,발모촉진제-DHT억제:목시딜,리바이보젠,트리코민,프로페시아,미녹시딜,마이녹실.유전성탈모,남성탈모,여성탈모,발모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