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31.

[남성탈모치료제]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 VS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남성탈모치료제]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 VS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수술없이 머리나는 남성탈모치료 시리즈
1.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 VS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남성탈모 치료 방법을 크게 나누면 수술없이 머리나는 비수술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으로 분류할 수 있다.
남성탈모의 비수술 치료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프로페시아/아보다트를 복용하는 것인데...
Finasteride/Dutasteride(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 성분들은 탈모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인 DHT를 줄이는 약이다.

 DHT(dihydrotestosterone)?
남성호르몬은 남성에서 주로 많이 발견되는 호르몬을 통칭하는 말이다. DHT는 여러 남성호르몬 중에서 모발과 전립선에 주로 작용하는 호르몬이다.
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를 복용하면 남성호르몬이 아니라 모발과 전립선에 영향을 미치는 DHT만 감소 된다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 VS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
두가지 약 모두 DHT를 억제하는데, 약간의 차이가 있다. 피나스테리드는 DHT를 만드는 두가지 효소 중에 한가지(type 2)만을 억제하고 두타스테리드는 두가지 모두(type 1, type 2)를 억제한다.
두 약 모두 DHT와 연관된 남성형 탈모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어느 약제가 더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적은지에 대해선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다.
현재까지는 부작용은 피나스테리드가 조금 더 적고, 효과는 두타스테리드가 조금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가지 약물 중 어떤 것을 복용하는지는 전반적인 건강상태, 탈모 진행정도, 이전 약물 복용 경력, 부작용 여부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서 피부과 전문의가 판단해야 한다.
탈모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복합되서 나타나는 다중원인이라서 꾸준히 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는 경우가 간혹 있다.
하지만 남성형 탈모에서 DHT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피나스테리드/두타스테리드를 복용하면서 다른 치료를 병행하시길 권해드린다.

정보보기:::http://www.minoxidil.co.kr

탈모,탈모치료,탈모방지,탈모예방,발모촉진제-DHT억제:목시딜,리바이보젠,트리코민,프로페시아,미녹시딜,마이녹실.유전성탈모,남성탈모,여성탈모,발모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