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30.

[두피관리]거칠어진 모발 트러블 완벽 해결

[두피관리]거칠어진 모발 트러블 완벽 해결

가을 찬바람 탓에 머릿결이 거칠어졌다고요? 더 건조해지기 전에 두피와 모발 트러블을 완벽히 해결해야 할 때. 코스모가 일대일 카운터를 마련해놨으니, 말 못한 고민까지 속 시원히 털어놔보시죠.

모발이 얇고 곱슬기가 심하다 머리가 부스스해 보이고, 비가 오면 사정없이 들뜨며 곱슬기는 더 심해질 것이다. 이런 모발의 경우 두피에는 유난히 기름기가 많이 끼면서 모발 끝은 건조해지고, 쉽게 손상된다.
SOLUTION_모발에 윤기를 주고 손상을 막아주는 것이 관건. 린스 대신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컨디셔너를 바른 후에 굵은 빗으로 아래쪽을 향해 빗어주자. 머리를 감은 후엔 물기를 제거한 뒤, 드라이어의 약한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헤어 팩을 해줄 것.
프레시 헤어 크림 100ml 3만9천원. 르네휘테르 토뉘시아 트리트먼트 무스 150ml 4만2천원.

빗질 한 번에 머리카락이 툭툭 끊어진다 고온의 헤어 드라이어를 너무 자주 쓰거나, 파마나 염색이 잦거나, 편식하는 생활습관이 문제!
머리를 감은 후 젖은 상태에서 수건으로 비비거나 빗질하는 것은 큐티클 층을 파괴시켜 모발을 약하게 만들 수 있다.
SOLUTION_머리를 감은 뒤 깔끔하게 헹궈내고, 머리가 다 마른 상태에서 쿠션 브러시로 빗질한다. 심하게 갈라진 부분은 미련 없이 잘라내고 간편한 에센스를 휴대해 시간이 날 때마다 손상 부위에 발라준다.

머리카락이 군데군데 한꺼번에 빠진다 2~3개의 모발이 한꺼번에 집중적으로 빠진다고? 이런 불상사가 생기는 원인은 대부분이 과도한 스트레스와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에 있다.
SOLUTION_대개 몇 개월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지만, 탈모의 원인을 찾지 못할 경우 상태가 더 악화될 수도 있다. 모발이 계속 잘 자랄 수 있도록 충분히 영양을 공급해주고, 마사지를 수시로 해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해줄 것. 샴푸와 컨디셔너는 두피를 깔끔하게 씻어 가려움증과 건조를 막아주는 탈모 전용 제품으로 바꿔주자.

모발이 지나치게 두껍고 거칠다 숱이 많아 좋겠다고? 알고보면 내추럴한 스타일을 자유자재로 할 수 없다는 비애가 있다.
SOLUTION_모발을 손질하기 좋은, 촉촉하고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줘야 한다. 스타일링 제품보다는 케어에 더 공들이는 것이 좋을듯. 건성 모발용 샴푸를 사용하고 주1~2회 트리트먼트를 해주자. 컨디셔너는 두피에 닿지 않도록, 두피에서 3/1 떨어진 지점에서 모발 끝까지 제품을 바르고 2~3분 후에 씻어낸다.

비듬이 어깨 위로 하얗게 떨어진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엔 끈적거리는 지성비듬이 아니라, 두피가 건조해져서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건성비듬이 많이 생기게 된다.
SOLUTION_두피를 늘 보송보송한 상태로 만들어주자. 건성용 샴푸로 2~3일에 한 번 감고, 비듬이 심할 때는 치료용 샴푸와 교대로 사용할 것. 머리를 감고 완전히 말리지 않은 채 잠자리에 들거나 마르지 않은 머리를 묶는 것은 삼갈 것.


출저 : http://www.svenson.co.kr 스벤슨

여성탈모, 여성탈모원인, 여성탈모치료, 탈모원인, 로게인, 산후탈모 탈모,탈모예방,탈모방지,탈모샴푸,로게인,천연샴푸,탈모 없애는 법,두피관리,남성탈모,여성탈모, 지루성탈모,유전성탈모,탈모원인,탈모치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